노인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챙겨 드리기

 

나이가 들면서 기력이 점점 떨어지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은 여름에 좋은 음식이나 피로에 좋은 음식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분들이 기력이 떨어질 때 이러한 음식을 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지금부터 어떤 음식이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인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

홍삼

상자에 들어 있는 인삼 5개

기력 회복을 위해 홍삼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처럼 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자양강장 및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기력 회복 외에도 사포닌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혈액순환을 도와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삼계탕

뚝배기에-담긴-삼계탕

무더운 여름철 매년 복날이 돌아오면 삼계탕을 찾습니다. 삼계탕을 일부러 찾아서 먹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무더운 여름에 기력이 없을 때 회복하기에 좋은 음식이 삼계탕이기 때문입니다. 닭고기의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고,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과 다양한 약재는 피로 해소 및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

철판-위에-구워지고-있는-장어-조각

대표적인 스태미나 음식으로 장어를 꼽습니다. 기력이 많이 떨어지는 무더운 여름에 좋은 음식이 장어인데요. 하루 섭취량에 해당되는 비타민A가 장어 한 마리에 있어 피부 건강 및 면역력에 좋습니다. 그리고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 비타민B와 미네랄, 칼슘, 철분이 풍부하여 기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리고기

뷔페에서-수북히-쌓인-훈제오리

돼지고기 기름과 달리 오리고기의 기름은 착한 지방이라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입니다. 또한 오리고기에는 단백질, 비타민B군 그리고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키우는 데 좋으며 동시에 체력을 올리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복

노랗게-익은-전복

몸이 피곤하다고 느낄 때 마시는 음료가 에너지 음료입니다. 에너지 음료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전복에도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기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접시-위에-놓인-굴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다는 굴은 스태미나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굴에 함유된 아연은 생식 기능과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키며, 아르기닌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물질인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 손상과 노화를 늦춰 줍니다.

 

마늘

마늘과-마늘조각

마늘은 예부터 자양강장 및 면역력과 체력 증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은 다른 음식과 달리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이기 때문에 따로 챙겨 먹을 필요 없이 일상 음식에서도 충분히 섭취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마늘 꿀 절임이나 발효시킨 흑마늘을 따로 섭취하면 훨씬 풍부한 항산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참마

단면이-잘려진-참마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 불리기도 하며,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리는 참마가 있습니다. 참마 뿌리는 다량의 뮤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외에 비타민B1, B12, C와 칼륨 등의 무기질 함량이 높아 기력 회복 외에 숙취 및 다이어트 그리고 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참마 뿌리를 생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복분자

검푸르게-잘-익은-복분자

세계 10대 푸드 중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복분자에도 역시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며 암세포 증식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복분자에는 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진 폴리페놀 성분이 있으며, 남성호르몬이 잘 분비되도록 도와주는 스태미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인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그것만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 기력을 회복하려는 노력도 좋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과로하지 않는 것 역시 기력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음주와 흡연을 하고 있다면 끊거나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활동 없이 가만히 있기보단 가벼운 운동이나 취미 생활을 통해 몸을 자주 움직이는 것도 노년에 기력 회복을 도와 활력 있고 건강한 삶을 지속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당뇨에 좋은 음식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의 역할은 식후 상승한 혈당을 낮춰 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체내의 인슐린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분비량이 부족하게 되면 혈중 혈당 수치

tempholiday.tistory.com

 

얼굴 붓기 빼는 음식으로 거울 보고 놀래지 않기!

얼굴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아침에 일어 나서 거울을 보면 평소보다 퉁퉁 부은 얼굴을 하고 있어 거울에 비친 사람이 누구인지 깜짝 놀랄 때가 있습니다.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는 잠자기 전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