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는 음식으로 거울 보고 놀래지 않기

아침에 일어 나서 거울을 보면 평소보다 퉁퉁 부은 얼굴 때문에 누구인지 깜짝 놀랄 때가 있는데요.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는 잠자기 전날 밤 야식이나 짜거나 매운 음식을 먹은 경우 또는 피곤하여 혈액순환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얼굴뿐만 아니라 몸의 부종이 심하면 신발이나 바지를 입기 힘들기도 하는데요. 이때 붓기 빼는 음식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음식

얼굴 붓기는 신장과 관련이 많기 때문에 얼굴 붓기 빼는 음식은 곧 신장에 좋은 음식과 비슷한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호박

호박죽

얼굴 붓기를 빼는데 호박이 유명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박은 얼굴 부기뿐 아니라 우리 몸의 부종을 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은 신장기능을 향상해 주어 붓기와 부종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율무

율무 수프

신장기능이 약하면 대체적으로 얼굴이 붓게 됩니다. 율무는 신장기능을 향상해 주어 우리 몸의 수분 배출을 도와 얼굴 붓기와 온몸의 부종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밥을 지을 때 율무를 같이 넣거나 죽으로 드셔도 좋고, 차로 우려먹어도 효과가 좋습니다.

 

커피, 녹차

물에 우린 녹차

커피나 녹차를 마신 후 화장실에 자주 가는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커피와 녹차는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우리 몸의 수분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녹차는 타우린 성분이 있어 피부 진정 효과와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과 다시마

접시 위의 미역줄기

우리나라 산모가 출산 후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음식이 바로 미역국입니다. 산모는 몸이 붓는 경우가 많은데 출산 후 미역국을 먹어서 붓기를 빼 주는 것입니다. 특히 미역과 다시마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붓기를 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팥, 콩

팥죽

콩 중에서 강낭콩과 검은콩이 붓기를 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검은콩은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를 수분과 함께 배출시킵니다. 그리고 강낭콩은 혈압을 내려 주고 붓기도 같이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팥은 이뇨작용을 도와 붓기를 가라앉힐 뿐 아니라 사포닌이 들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아침 얼굴 붓기와 부종을 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매우 중요할 수 있지만 평소 생활습관도 얼굴 붓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높은 베개보다 낮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것이 좋고 짜고 매운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얼굴이 붓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항상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더 이상 얼굴이 붓지 않게 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발생의 대표적 원인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하면서 앉아 있거나, 서 있는 동안 숨 쉴 때마다 왼쪽 갈비뼈 부근이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부위의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가

tempholiday.tistory.com

 

당뇨환자가 정말 피해야 할 음식 및 과일

대사질환의 하나인 당뇨병은 합병증을 유발하므로 매우 위험한데요. 주위를 둘러보면 의외로 당뇨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됩니다. 당뇨환자는 평소에 먹는 음식을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