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효능, 다이어트 외

 

깔라만시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에 분포하는 열대성 작물입니다. 척박한 환경에서도 자라기 때문에 '신이 주신 열매'라고 불리며, 감귤과 금귤의 교잡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기는 금귤만하며, 껍질은 짙은 녹색 그리고 과육은 노랑색을 띠고 있습니다. 단맛이 거의 없고, 신맛과 쓴맛이 강하며, 라임과 비슷한 맛이 나는 열매입니다.

 

깔라만시는 디톡스 효과가 있다고 하여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한동안 깔라만시에는 레몬보다 비타민C가 30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광고가 있었지만 지금은 허위 광고로 인정되어 그렇게 홍보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깔라만시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칼륨, 미네랄 뿐 아니라 시네후린, 헤스페리딘, 리모넨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뛰어난 효능들이 많아 깔라만시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이런 글도 있어요!

- 낫또 효능 및 맛있게 먹는 법

- 탄산수 부작용 알고 마시기

-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먹는 방법

- 레드비트 효능 및 먹는 법

 

 

깔라만시 효능

체중감량

깔라만시를 먹는 가장 큰 이유가 다이어트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 정도로 깔라만시는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칼로리 연소를 돕고,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여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효능이 있는 깔라만시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비타민C입니다. 깔라만시에는 신맛을 내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줄여주어 결국에는 검버섯이나 잔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깔라만시의 헤스페리딘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항염효과

깔라만시에 함유된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가려움증의 원인이 되는 히스타민 방출을 막아 주는데요. 히스타민 방출을 막음으로써 그로 인한 각종 알레르기 증상이나 아토피 피부염 등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면역력이 떨어지면 겨울철 감기에 잘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깔라만시를 섭취함으로써 몸 안으로 들어 오는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감염되는 것을 막아 면역력을 높여 주게 됩니다. 또한 피로 회복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 중 하나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깔라만시 성분 중 하나인 헤스페리딘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이 튼튼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깔라만시의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예방

변비를 예방하려면 장 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깔라만시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을 도와 주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간기능 개선

간 기능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 밀크씨슬이 유명한데요. 하지만 깔라만시도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된 헤스페리딘과 노빌레틴 성분이 간세포를 활성화하고, 독소를 제거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을 빨리 분해하고, 배출을 도와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깔라만시를 달여서 하루에 1 ~ 3잔 정도 마시면 포도당 및 인슐린을 혈액으로 천천히 내보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로 고생하고 있거나, 당뇨에 걸릴 위험이 높다면 한 번 정도 섭취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노화를 방지하기도 하지만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며, 피부 잡티를 없애주거나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되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 줍니다.

 

 

깔라만시 먹는 방법 및 주의사항

 

깔라만시를 먹는 법은 물과 깔라만시 원액을 섞어 주는 것입니다. 500ml 보틀에 깔라만시 원액 30 ~ 50ml를 넣고, 물 450 ~ 470ml를 넣은 다음 원액과 물이 잘 섞이도록 잘 흔들어 줍니다.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면 되는데, 하루 1 ~ 3회가 적당한 섭취권장량입니다.

 

꼭 물이 아니더라도 시원한 이온음료나 탄산수랑 섞어 마시거나 시럽이나 꿀을 따뜻한 물에 함께 넣어 차로 마시면 더욱 맛있게 깔라만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깔라만시 곤약젤리나 깔라만시 모히토, 깔라만시 식초, 깔라만시 오이김치를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깔라만시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깔라만시는 산도가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위가 민감하거나, 위염 발생이 잦은 분들의 경우, 섭취 횟수를 줄이거나 깔라만시 원액의 양을 적게 하여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희석비율을 적당히 조절하고 공복을 피해서 식후에 마시는 것도 위에 부담을 덜 주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