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가스 빼는 법, 급할 때 이용해 보세요.

아침에 쾌변으로 시작하면 하루가 편안합니다. 이와 반대로 소화가 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하면 배에 가스가 차면서 불편함을 느끼는데요. 이처럼 하루 종일 불편하게 만드는 배에 가득 찬 가스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스 찰 때, 배 가스 제거 방법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유를 알더라도 평소 변비가 있거나 컨디션에 따라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속이 불편하면서 가스가 차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다음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배에 찬 가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배에 가스 차는 이유 알면 해결법이 보여요

혼자 집에 있을 때는 상관없지만 사람이 많은 장소에 있는데 자주 배에 가스가 차서 불편해진다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배에 가스만 차서 배가 부풀어 오르는 복부팽만뿐 아니라 속이

tempholiday.tistory.com

 

 

배 가스 제거 약

청바지를-입은-여성의-배

가스 찰 때, 배 가스를 빼기 위해 약에 의지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지만, 정말 참기 힘든 급한 상황이라면 한 번쯤 뱃속 가스 제거 약을 복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복통이 심하거나 중요한 모임이 있는 경우라면 가스 제거와 동시에 소화제 역할도 하는 약을 복용하여 빠른 시간 안에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뱃속에 가스 찰 때 마시면 좋은 차

꽃잎이-떠-있는-차

배에 가스가 차는 경우 몇 가지 차를 마시면 배 가스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볼도 차, 민트 차, 카모마일 차, 계피차, 생강차 등을 마시면 소화가 안 되는 경우 소화를 도와주며 장에 찬 가스를 배출시켜 줍니다. 또한 위장이나 대장에 경련이나 염증 발생과 같은 문제가 있는 경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배에 가스 찰 때 빼는 자세

마루에-엎드린-많은-여성들
요가

배 가스 빼는 자세 중 다른 자세에 비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다음 앉았다 일어나기를 천천히 반복해 주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고양이 등 펴기 자세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릎을 굽힌 후 앉은 자세를 취합니다. 팔은 어깨너비로 벌린 상태를 유지해 주면서 앞으로 쭉 뻗는 스트레칭 방식입니다.

 

누운 상태에서도 가스 배출을 도와주는 자세가 있습니다.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다리를 접어 손으로 무릎을 잡고 가슴까지 당겨 주는 자세입니다. 이때 바닥에서 골반이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2분 정도 천천히 호흡을 유지합니다. 이 자세는 장을 강하게 자극하여 가스를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체를 비틀어 장을 압박하는 자세도 도움이 됩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몸을 좌우로 돌려주는 방법인데요. 이때 의자 손잡이가 있다면 손잡이를 잡고 돌려주면 조금 더 상체를 비틀 수 있습니다. 누워서 하는 자세로는 바로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직각으로 굽힌 후 반대편으로 넘기되 어깨는 바닥에 붙어 있도록 하여 장을 압박해 주는 자세입니다.

 

배에 가스 찰 때 지압법

엄지와-검지-사이에-움푹-들어간-자리
합곡혈

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들어간 곳을 합곡혈이라고 합니다. 주로 소화가 안 되거나 더부룩할 때 지압하는 곳인데요. 이 외에도 합곡혈을 지압하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배에 가스 찰 때 지압하면 도움이 됩니다.

 

지압법은 아니지만 배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는 항상 따뜻한 상태가 유지되는 것이 좋은데 간혹 배를 차갑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가 차면 배탈이 나기도 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배에 가스가 차는데요. 배를 따뜻하게 하여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하면 가스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걷기

남자-여자-개가-함께-산책하는-모습
산책

현대인들은 주로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운동량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생활패턴은 자연스럽게 몸을 움직이지 않게 되면서,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유발하는데요. 그러므로 시간을 내어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거나 그것이 여의치 않다면, 집 근처 운동장이나 공원에서 30분 정도 가볍게 걷거나 산책을 하는 것만으로도 배에 가스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배에 찬 가스를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법들은 속이 더부룩하고 배에 가스가 찰 때, 급한 상황을 모면하기 위한 일시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만일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바꿔서 유지하였는데도 통증이 심하면서 계속해서 배에 가스가 찬다면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 위치별 통증 원인 및 위치에 따른 질병

항상 배를 따뜻하게 해 주어야 한다는 말과 같이 사람의 배는 신체에서 모든 장기가 몰려 있는 매우 중요한 부위입니다. 그리고 살면서 배에 통증을 한 번도 느끼지 않았다는 사람은 없는데요.

tempholiday.tistory.com

 

남자 여자 맹장 위치 및 맹장염 초기 증상

맹장염 복강경 수술 후 빠른 회복 감기에 걸렸을 때, 고춧가루를 탄 소주를 마시면 빨리 낫는다는 것처럼 일상생활에서 검증되지 않은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속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맹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