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뜻 한번에 이해하고 활용하기

광고, 패스트푸드점, 식당 등에서 시그니처 메뉴라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촌 시그니처 세트나 맥도널드 시그니처 햄버거 등 다양한 음식 이름과 함께 시그니처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는 음식뿐 아니라 비자 카드, 자동차 또는 전자제품 이름과 함께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시그니처에 대한 정확한 뜻보다는 막연한 의미만 알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엇이든 감으로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보다는 정확한 뜻을 알고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정확한 시그니처 뜻과 함께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그니처 메뉴(Signature Menu) 뜻

계약서에 만년필로 서명하는 장면
시그니처 뜻

우선, 시그니처(signature)의 사전적 의미를 아는 것이 뜻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그니처 뜻은 서명, 특징, 테마음악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흔히 사용되는 뜻이 서명입니다.

 

하지만 시그니처 햄버거라고 했을 때, 서명 햄버거라고 하면 확실히 의미가 이상해집니다. 따라서 서명이라는 뜻이 아닌 특징이라는 뜻을 사용하면 시그니처 뜻을 이해하기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 한 식당의 특징적인 메뉴, 즉 대표 메뉴라는 의미로 바꾼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메뉴 중에서 가장 대표되는 메뉴를 시그니처 메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활용

비자카드사 중요한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급 카드에는 4가지 종류의 카드가 있는데요. 골드, 플래티넘, 시그니처, 인피니트입니다. 그중에서 비자 시그니처 등급을 중요한 고객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한 조직이나 기업을 대표하여 가장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 서명을 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서명을 한다는 것은 그 단체를 공식적으로 대표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범죄자가 현장에 남기는 범인만의 특정 표식을 '시그니처 범죄'라고 합니다. 그리고 격투기 선수가 즐겨 사용하는 기술을 '시그니처 무브'라고 부릅니다.

 

전자제품이나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회사에는 다양한 모델의 자동차가 있지만 가장 대표할 수 있는 자동차가 그 회사의 '시그니처 자동차'가 되는 것입니다.

 

네이버의 시그니처 색은 초록색이라고 할 수 있고, 네덜란드의 시그니처 색은 오렌지색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보면 시그니처 뜻은 다른 것과 차별화하여 개성과 대표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즉, 사람의 개성도 시그니처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이제부터 시그니처라는 단어가 나오면 시그니처 액션, 시그니처 컬러, 시그니처 향처럼 자신 있게 활용해 보세요.

 


 

 

상간녀 뜻 그리고 상간남 뜻

몇 년 전, 어느 여배우가 상간녀 위자료 청구 소송을 당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다수 매체에서 상간녀를 '상습 간통녀'라는 의미로 풀이했었는데, 잘못된 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empholiday.tistory.com

 

무배당보험 및 유배당보험 뜻과 차이점

텔레비전이나 지하철 등 많은 곳에서 보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무배당 보험'이라는 문구를 자주 접하면서 배당이 없는 것을 무배당이라고 부르는 것쯤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