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프린트 및 팩스 출력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팩스 발급 방법

 

필요에 의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득이나 직업을 증빙하기 위해 은행 및 관공서에 제출하거나, 회사에 입사나 퇴사 후 개인적으로 확인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공공 어린이집에 입학하기 위해 아이들의 부모가 맞벌이 부부인지 확인하는 등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가 여러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은 몇 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하거나 무인민원 발급기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입니다. 이때 운이 없는 날이면 혼잡하여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1577-1000)로 전화를 걸어 우편이나 팩스로 받아 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본인 확인을 위해 몇 가지 인증을 거쳐야 하지만 어떻게 보면 전화를 거는 방법이 다른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PC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검색사이트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나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로 검색한 후 나타난 결과를 클릭해 주세요.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메인 페이지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하여 이동해 주세요.

 

 

▲ 로그인을 해야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기관의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는 필수이기 때문에 평소 발급받아 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프린트로 발급받거나 팩스전송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프린트로 발급받기 원하는 경우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 PDF 파일을 다운받아 프린트로 출력하기 번거롭거나 팩스를 이용하기 쉬운 환경에 있다면 '팩스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팩스 전송

▲ '팩스전송'을 클리하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팩스번호를 기입하고 다시 한번 팩스번호를 입력한 후 '팩스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프린트로 출력하게 되면 직접 가지고 방문해서 제출해야 하지만, 팩스로 발급받는 경우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곳에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증명서가 필요한 곳으로 팩스를 통해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팩스 전송이 유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것도 쉽지만, 인터넷을 통해 프린트나 팩스로 출력하는 것 또한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출력된 내용에는 취업하기 전 피부양자로 가입되어 있을 때부터 시작하여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직장가입자까지 한번에 출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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