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연 다이어트 성공의 일등공신 단마토 효능

단마토 다이어트로 체중감량

 

이전에 핀란드에서 건너 온 자일리톨에 대한 광고가 많았습니다. 자일리톨은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감미료의 일종인데요. 설탕과 비슷한 단맛이 나면서 당도도 설탕과 비슷하지만 충치를 예방한다고 하여 자일리톨 껌이 유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자일리톨과 다르게 중남미에서 자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스테비아라는 천연감미료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설탕보다 단맛이 2배에서 최대 300배 까지 강하게 나면서 몸에는 흡수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서 체중 증가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요.

 

스테비아를 이용하여 재배한 스테비아 토마토, 일명 단마토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방송에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출연하여 단마토를 먹으면서 12.5kg을 감량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여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단마토를 토마토와 망고의 합성어인 토망고라고도 부르는데요. 망고의 단맛을 잘 알고 있다면 단마토의 맛이 설탕을 뿌린 것처럼 매우 달고 맛있다라는 표현에 쉽게 동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렸을 때 토마토를 먹으면서 맛이 없어 설탕에 찍어 겨우 먹었던 기억을 떠 올려 본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외 단마토 효능

 

설탕에 찍어 먹는 토마토의 경우, 맛은 있지만 대신 토마토의 영양소가 파괴되어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좋은 효능을 살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단마토는 이와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단마토는 채소인 토마토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없으면서 토마토의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마토는 피부 개선 효과가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기미를 잡아 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고 항암작용 및 변비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스테비아는 당뇨 개선, 혈관질환 예방, 비만 예방, 충치 예방 그리고 면역력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흔하지는 않지만 스테비아가 가지고 있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좋다고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 복통 및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초과하여 먹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구강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