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신용카드 결제로 현금 걱정하지 마세요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톨게이트를 지나야 하는데요. 특히 다른 지역으로 자주 출장을 가거나 가족끼리 여행을 많이 다니는 경우, 매번 현금으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꼭 현금이 아니라도 신용카드로 톨게이트비를 지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톨게이트 신용카드 결제 가능?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고 현금으로 톨게이트비를 지불할 경우 줄이 길어서 한참을 기다린 경험이 있을 텐데요. 특히 현금을 미리 준비하지 않은 차가 앞에서 한참 동안 시간을 잡아먹는다면 짜증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에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현금으로만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카드를 이용하여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시행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귀찮게 현금으로 톨게이트 비용을 결제하지 않더라도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신용카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후불교통카드 연체 시 신용등급에 영향 미칠 수 있어요

후불교통카드, 편리한 만큼 연체 시 불이익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여행 중 인상깊은 것 중 하나가 대중교통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교통카

tempholiday.tistory.com

 

그리고 또 조심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는데요. 통행료가 결제되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더라도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할 수는 없으며, 기존에 현금으로 결제하던 차로를 이용해야 합니다. 만일 현금도 없고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카드도 없다면 톨게이트 옆에 위치한 영업소를 방문하여 톨게이트비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톨게이트 체크카드 결제 가능?

톨게이트 카드 결제 시, 신용카드 체크카드 둘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체크카드에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체크카드만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은 모든 고속도로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민자도로 톨게이트 카드 결제 가능?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유료도로에서는 카드를 이용하여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하지만, 민자도로의 경우 모든 도로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부 민자도로에서만 카드를 이용하여 톨게이트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민자도로 톨게이트를 이용해야 한다면, 민자도로에서도 통행료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 현금을 미리 준비하거나 차 안에서 짤랑거리는 잔돈을 처리하기 위해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고속도로 통행료를 간편하게 결제하시기를 바랍니다.

 


 

 

톨게이트 미납 요금 발생 시 대처법

톨게이트 통행료 안 내고 통과했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좋겠지만 항상 뜻하지 않은 돌발 상황이 발생하여 당황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속

tempholiday.tistory.com

 

카카오뱅크 후불 교통카드 사용내역 확인하기

이전에 티머니 선불교통카드를 사용하다 카카오뱅크 후불교통카드로 변경하면서 교통카드 이용이 매우 편리해졌다고 느끼는데요. 아무래도 선불교통카드에 남은 잔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불편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