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저렴한 요일 및 저렴한 시기 따로 있어요

매년 휴가철이 오면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저렴한 항공권 구매로 즐겁게 해외여행을 떠나는 반면, 누구는 항공권을 비싸게 구입하여 다른 곳에서 여행 경비를 줄여야 하는 상황으로 인해 여행의 즐거움이 반감될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공권 저렴한 시기

비행기 티켓

 

여행을 떠나기 원하는 날짜에서 6개월 전쯤 구입하는 항공권이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을 좋아하고 자주 다니는 분들이라면 약 24주 전에 저렴하게 항공권을 미리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항공권이 저렴한 시기는 대략 11주 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항공권 구매 시 평균 항공권 금액보다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공권 저렴한 달

 

항공권이 가장 비싼 달은 8월이고 가장 저렴한 달은 3월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8월 같은 경우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여름휴가를 떠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항공권을 구매하기 위해 짧은 기간 동안에 항공권을 구매하려는 사람이 몰려서 항공권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학생들은 여름방학 중이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있는 좋은 시기와 맞물려 항공권이 가장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8월보다는 7월이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에 휴가날짜가 7월 이전에 잡힌다면 가능한 한 빨리 항공권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저렴한 요일

공항의 여객기 시간표를 보고 있는 여자 뒷모습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요일은 일주일 중 화요일이라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날짜가 급하게 정해진 경우 화요일에 항공권 예매를 하게 되면 적게는 8%에서 많게는 25%까지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는 통계 자료도 있습니다.

 

반대로 금요일과 토요일이 항공권 금액이 비싼데요. 아무래도 주말에 쉬는 분들이 많아 금요일 저녁과 토요일에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것처럼 항공권이 저렴한 요일과 시기기 따로 있지만 항공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공권을 예매한 다음날 금액이 내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언제라고 딱 잘라서 가장 저렴한 날에 예매하였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여행 날짜보다 훨씬 일찍 예매를 하더라도 나중에 항공권이 더 싸진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권 예매가 급하지 않은 분들은 며칠 여유를 가지고 충분히 조회한 후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예매시기는 역시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먹었을 때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그래서 조금 비싼 금액을 지불하더라도 해외여행을 갔다 오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항공권이 저렴한 시기와 요일을 참고하여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법 및 주차요금 할인

여러 저가항공사가 생기면서 비행기 티켓이 이전보다 저렴해졌는데요. 그래서인지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해외여행은 국내여행과 다르게 본인의 자동차를 가

tempholiday.tistory.com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서비스 이용하면 수수료 아낄 수 있어요

해외여행 패키지를 이용하든 개인적으로 배낭여행을 하든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하게 됩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든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

tempholiday.tistory.com

 

여권사진 규정 및 주의사항

해외여행시 꼭 필요한 것은 바로 국제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는 여권인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과 마찬가지로 여권에도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여권사진의 규격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