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 한눈에 정리!

명절과 휴가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나가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환전입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급하게 출국하는 경우 인천공항에서 환전을 하기도 합니다.

 

인천공항에서 환전을 하면 일반 은행에 비해 환전 수수료가 최대 3% 정도 비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를 통해 환전 수수료 우대를 하는 은행을 미리 알아본다면 여행경비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데요. 환전 수수료 비교는 전국은행연합회라는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 비교 방법

은행연합회 메인 홈페이지

▲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은행연합회'라고 검색한 후 사이트로 이동하여 상단 메뉴의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를 클릭합니다.

 

 

▲ 사이트 이동후 상단 메뉴의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 환전수수료를 클릭하면 은행별로 환전 수수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 달러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표

▲ 미달러의 환전수수료율을 검색했더니 KDB산업은행이 1.5%로 가장 싸고 SH수협은행이 1.9%로 가장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국 바트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표

▲ 태국 바트로 환전수수료율을 조회하니 SH수협은행이 1.99%로 가장 저렴하고 NH농협은행이 6.5%로 가장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미국 달러와 태국 바트의 환전 수수료율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미달러는 은행별로 환전 수수료율이 큰 차이가 없었으나 태국 바트는 은행별로 환전 수수료율이 크게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환전하려는 화폐의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후 환전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환전 수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전 수수료를 낮추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주거래 은행을 통해 환전을 하면 환전 수수료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환율 계산기로 쉬운 환율 조회 (feat. 윈도우10)

해외여행을 가려면 환전은 기본입니다. 따라서 해외여행을 가기 전,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던 환율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해외 직구를 한다거나 애드센스와 같이 달러로 수익

tempholiday.tistory.com

 

네이버페이 환전 이용한 환전 싸게 하는 방법

네이버페이 환전을 이용하고 기분좋게 해외여행 출발! 해외여행을 가려고 하면 가장 먼저 떠 오르는 것이 비용인데요. 항공권 예매는 국내통화인 원화로 결제를 할 수 있지만 해외 현지에서 지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