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우천취소 기준 알고 있으면 야구 티켓 환불 받을 수 있어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가 프로 야구일 정도로 프로 야구 중계를 보면 다른 스포츠 종목보다 관중 수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야구장에서 야구 경기만 관전하기보다는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치킨과 같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경기를 즐길 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프로 야구 티켓 예매를 통해 야구장을 찾고 있습니다.

 

 

프로 야구 우천취소 기준

야구 경기는 야외 스포츠이다 보니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고척돔과 같은 돔구장이 아닌 이상 비가 많이 내리는 날에는 프로 야구 경기가 취소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야구 티켓 예매를 한 팬들은 날씨에 민감하게 되고, 특히 장마철처럼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에는 더욱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비로 인한 프로 야구 경기 취소 유무를 미리 알 수 있다면 좋을 텐데요. 야구 우천취소 기준에 대해 알고 있다면 비가 내리는 날 야구 경기를 보러 가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야구 티켓 환불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야구 경기 전이나 경기 도중 우천으로 인한 프로 야구 경기 취소 기준은 무엇일까요?

 

 

야구 경기 시작 전 취소

햇빛이 비치는 만석인 야구 경기장

프로 야구 우천취소는 경기 시작 전과 시작 후로 나누어집니다. 우천취소 기준은 KBO 경기운영위원과 관리인에 의해 결정합니다. KBO는 잘 알고 있지만 관리인이 누구를 지칭하는지 궁금해하실 수 있을 텐데요. 관리인은 권한이 주어진 주심을 말합니다.

 

경기 시작 3시간 전에 우천으로 인한 야구 경기를 취소할지 결정됩니다. 우천취소 여부는 프로야구 공식 홈페이지나 각 구단 사이트 그리고 SNS 등을 통해 경기 취소 여부에 관한 소식을 알려 주기 때문에 야구 경기가 취소될 것 같다면 우천취소 여부를 주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야구 경기 시작 후 취소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 아래의 관중이 꽉 찬 야구 경기장

경기 중간에 비로 인한 경기 중단을 콜드게임이라 칭하는데, 5회를 기준으로 하여 승패가 결정됩니다. 5회 말이 끝나기 전에 우천으로 야구 경기가 취소되면 '노게임' 처리가 되어 야구 경기가 무효로 처리되지만, 5회 말까지 종료된 후 6회 초 이후 우천으로 인해 야구 경기가 취소되면 '콜드게임'이 되어 그때까지 점수가 높은 팀이 야구 경기에서 이기게 됩니다.

 

 

프로 야구 티켓 환불

우천으로 인해 야구 경기장 빗물을 닦는 직원들

경기 도중 비가 많이 내려 노게임 처리가 되면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콜드게임으로 경기가 끝나게 되는 경우 티켓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노게임으로 경기가 끝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꼭 환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 티켓으로 구매한 경우와 현장에서 결제한 경우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 모바일 티켓으로 구매한 경우 카드로 결제하였다면 카드 자동 환불이 되고 무통장 입금을 하였다면 결제할 때 등록하였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한 경우 티켓을 수령한 장소에 직접 전화를 하거나 방문하여 티켓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받기 위한 조건이 있는데요. 야구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우천으로 인해 취소된 경기는 구입한 입장권 모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게임으로 끝난 경우 티켓을 구입한 모든 사람이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경기를 보러 간 분들에 한해서만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경기를 보러 가지 못해 환불받지 못하더라도 당황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2019.08.14 - [여행_Trip/국내여행_Domestic] - 올림픽공원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안내

2019.07.31 - [생활 Tip] - 여름철 폭염 시 차량관리법 이렇게 해주세요

2019.07.26 - [건강_Health] - 햇빛(햇볕) 알레르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스포츠_S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조이 바로가기 및 주요 서비스 알아보기  (0) 2024.07.1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