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이것은 매너입니다.

신발을 신다 보면 신발 냄새가 안 날 수는 없습니다. 신발 냄새가 심하냐 심하지 않냐의 차이일 수 있는데요. 신발 냄새는 겨울에도 날 수 있고 여름에도 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부츠나 워커를 신게 되면 통기성이 떨어져 발냄새가 나는 경우가 발생하고 여름에는 땀과 습도가 뒤범벅이 되어 신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신발 냄새는 발냄새와 신발 재료의 특유한 냄새가 섞여 생성됩니다. 그래서 아무리 발을 깨끗이 씻어서 발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신발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당에 갔는데 신발을 벗어야 하는 식당에 가게 되는 경우 아주 많이 곤란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이런 곤란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10원짜리 동전

냄새를 없애기 위해 흔히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10원짜리 동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10원짜리 동전은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경우에도 사용되는데 마찬가지로 신발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탈취제 역할을 하는 10원짜리 동전의 구리 성분으로 인해 신발 속 냄새를 잡아 주게 됩니다. 신발 냄새를 없애기 위해 동전 몇 개만 신발에 넣기 보다는 한 움큼 정도 신발에 넣어 두면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녹차티백

아무래도 오랫동안 신발을 신지 않고 신발장에 보관하는 경우 신발에서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 사용하고 남은 녹차 티백을 잘 말려서 신발 속에 넣고 신발을 보관하게 되면 냄새 뿐 아니라 습기도 잡기 때문에 신발 냄새를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신문지

신발을 사러 매장에 가면 신발 안에 신문지를 구겨 넣은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신문지가 신발의 형태를 잡아 주기도 하지만 신발 냄새도 잡아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발 냄새를 없애는 데 신문지가 사용되기도 하지만 신문지는 습기 제거 효과가 있어 신발이 젖은 경우 신발을 말리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신문지 특유의 냄새가 곰팡이나 좀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아 주기도 합니다. 

 

 

4. 신발탈취제 뿌리기

동전, 녹차티백, 신문지 등과 같이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신발 냄새를 없앨 수도 있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신발탈취제를 구매하여 신발 냄새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품에 따라 항균작용과 습기제거, 향기 유지 기능 등이 있어 급하게 신발 냄새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햇빛에 말리기

햇빛이 비치면서 습도가 높지 않은 바람이 불 때 신발을 베란다에 놓고 신발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신발 안의 밑창을 빼서 따로 말려주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햇빛에 말리게 되면 냄새 제거 효과도 있지만 세균도 제거하기 때문에 신발 냄새를 없애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냉동실에 넣기

신발을 냉동실에 넣는다니 거부감이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신발을 그냥 냉동실에 넣는 것이 아니라 비닐봉지로 신발을 싼 후 냉동실에 넣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햇빛에 신발을 말리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요.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이 햇빛에 노출되면 죽듯이 냉동실의 추운 온도에서도 죽기 때문에 신발 냄새를 유발하는 범인을 잡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신발만 냄새를 제거한다고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평소 발냄새도 관리해야지 신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이용하여 이제는 어디에 가나 떳떳하게 신발을 벗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