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추석 대체공휴일(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얼마 안 있으면 2023년 추석입니다. 추석 연휴가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이틀 뒤 10월 3일 개천절이 휴일인데요. 그 사이 10월 2일 월요일이 있어 징검다리 연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추석 연휴 귀경객들의 차량 이동량 증가와 민간의 자체적인 휴무 상황 등이 영향을 미쳐 추석 연휴와 개천절을 잇는 황금연휴를 계획 중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관광 및 유통 업계에서는 사회경제적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추석 연휴 기간이 6일로 늘어난 데다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휴가를 낼 경우 9일 한글날까지 쉴 수 있기 때문에 연휴가 무려 12일이나 됩니다.

 

 

즉, 미주나 유럽 등으로 장거리 해외여행도 가능한 기간이기 때문에 현재 장거리 해외여행 예약률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6일 간 연휴를 즐기더라도 일본 여행이나 동남아 여행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원래 추석 연휴는 4일이지만 징검다리 연휴에서 10월 2일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할 경우 추석 연휴 기간이 6일간으로 늘어납니다. 여기에 3일 더 휴가를 받게 되면 무려 12일간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아무쪼록 사고 없는 즐거운 추석 연휴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