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이용 방법(직접 그려서 찾기)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한자도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르는 한자나 헷갈리는 한자가 있을 때 매우 유용하고 간편한 한자사전이 필요한데요. 바로 네이버 한자 필기 인식 사전입니다. 스마트폰 앱 그리고 PC로도 이용 가능하며, 검색창에 원하는 단어를 직접 그려서 찾기만 하면 되므로 사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

네이버 한자 사전에 들어가면 한자 필기인식기를 이용하여 모르는 한자를 직접 그려서 한자의 뜻과 음을 찾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뜻과 음뿐만 아니라 한자사전의 기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한자의 부수, 획수 그리고 해당 한자를 사용한 단어나 고사성어 및 숙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 네이버에서 '한자사전'이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 한자사전이라고 뜹니다. 터치를 하여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들어가면 오른쪽 위에 연필 모양이 있는데 그곳을 터치하면 한자 필기인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 인식 사전

▲ 한자 필기 인식기에 뜻을 알고 싶은 한자를 직접 그려서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에 한자를 그리면 바로 옆에 비슷한 모양의 한자를 자동으로 출력시켜 주는데 뜻을 찾으려는 한자를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한자의 뜻이 나오고 다시 해당 한자를 클릭하면 한자의 뜻과 활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 한자의 음과 뜻, 부수 그리고 획수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한자가 어떤 단어에 사용되는지 단어의 뜻과 함께 나타납니다.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고사성어와 숙어도 자세한 뜻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뜻을 찾으려는 한자의 활용까지도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로 한자 뜻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PC에서도 마우스로 한자를 그리면 같은 방식으로 한자 뜻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다음에서도 한자 필기인식을 이용하여 한자 뜻을 찾을 수 있으니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일본어 사전 필기인식(직접 그려서 찾기)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종이로 된 사전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모르는 외국어의 뜻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오지로 여행을 가지 않는 이상 인터넷을 사용할 수

tempholiday.tistory.com

 

파파고 번역기 PC버전 사용법

글로벌 시대가 되면서 외국어를 사용할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다양한 정보를 해외 사이트에서 찾고 있는데요. 이럴 때 영어 번역기와 일본어 번역기 등 다양

tempholida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